You are here

신젠타 글로벌 채소 전략 한국 고객과 공유

Syngenta
29.04.2013

신젠타 글로벌 채소 전략 한국 고객과 공유
 
- 신젠타 코리아, 고객 초청 채소 포럼 개최
- 한국 채소 농업의 고부가가치 농산물 공급을 위한 방안 제시
-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의 요구사항에 대한 해결책 모색
 
글로벌 농업 분야 선두 기업인 신젠타는 4월 23일 장호원에 위치한 신젠타 코리아 육종연구소에서 채소 포럼을 개최하여 신젠타 채소 전략에 대한 고객과의 대화의 자리를 가졌다.
 
신젠타 글로벌 채소 사업부문 총괄 책임자인 알렉산더 토카즈(Alexander Tokarz) 박사는 신젠타의 글로벌 채소 전략을 소개하고 해외 선진 시장의 성공 사례를 한국 시장에 접목하는 방안을 고객들과 논의하였다. 특히 한국 채소 시장은 고부가가치 농산물 공급이 필수적인 소비자 주도의 시장임을 강조하고, 발달된 가치 사슬을 통해 채소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채소 생산과 공급에 많은 경험이 있는 농업인, 육묘장, 작물보호제 및 종자 유통 채널, 식품 유통 체인 등에 이르기까지 50여명의 포럼 참가자들은 현장에서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신젠타의 통합솔루션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하였다.  
 
경북 칠곡군 왜관읍 농업경영인협회 안병문 회장은 포럼 현장에서 “신젠타 채소 포럼에 참석하여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과 한국 채소 농업의 발전을 위해 논의하게 되어 기쁘다”며,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신젠타의 통합솔루션이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젠타 채소 사업부문 알렉산터 토카즈 총괄 헤드는 “신젠타의 세계적인 기술과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제품군을 바탕으로 한국 고객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한국 채소 농업 성장에 대해 깊은 확신을 가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