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사 1촌 농촌일손돕기

Syngenta
21.11.2014

  • • 경기도 장호원 송곡작목반 일손돕기에 임직원 40명 이상 참가
    • 2007년 1사1촌 자매결연 이후 8년째 교류 이어나가

신젠타코리아는 지난 11월 17일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송산리의 송곡작목반 농가들을 방문하여 농촌 마을의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기 위해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신젠타코리아 안병옥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40여명은 장호원 송곡작목반의 8개 농가에서 복숭아나무 동해방지 작업과 사과 선별 작업, 과수원 비료 주기 등을 지원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일손돕기 작업을 마친 후에는 참석 직원 및 농가, 경기동부 과수농협 직원들이 장호원 농산물유통센터에 모여 1사1촌 유대강화 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젠타코리아 안병옥 사장은 “지난 2007년 신젠타코리아가 장호원 송곡작목반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매년 일손돕기 활동 및 선진지 견학과 단합대회 등을 지원하며 교류를 이어나가고 있다”며 “1사1촌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이 일손을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농가의 고충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젠타코리아는 전북 장수사과영농조합 청산골 작목반과도 지난 11월 11일 자매결연을 맺고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1사1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신젠타(Syngenta)에 대하여
신젠타는 식물의 무한한 잠재력을 우리 생활에서 활용한다는 목적을 바탕으로 전세계 90 여 국가에서 28,000 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는 글로벌 농업 분야 선두 기업입니다. 신젠타는 전세계 농업인들에게 세계 최상급의 과학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작물 생산성을 증대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인류의 건강과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신젠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www.syngent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