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장호원 송산리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 협력

Syngenta
26.04.2016
  • 경기 이천시 장호원읍 송산리 마을과 협력하여 농경지 주변 길가에 꽃길 조성

  • 화분매개곤충을 위한 서식처 제공 및 마을 경관 향상에 기여

    신젠타코리아는 지난 4월 21일 경기 이천시 장호원읍 송산리 마을과 협력하여 신젠타의 착한성장계획(Good Growth Plan) 생물다양성 증진 프로그램인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을 실시함에 따라 화분매개곤충에 서식처와 밀원을 제공하기 위한 꽃길 조성 행사를 진행하였다.

    신젠타코리아는 화분매개곤충에 꽃가루 및 꽃꿀과 같은 먹이자원을 제공하는 5개의 화훼 품종을 선발하여 총 10만 개의 꽃모종을 장호원 송산리에 전달하였으며, 다양한 부서의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송산리 주민들과 함께 마을 내 농경지 주변 길가에 꽃모종을 재식하는 작업에 참여하였다.

    신젠타코리아는 지난 2013년 전세계적으로 런칭한 신젠타의 착한성장계획(Good Growth Plan)의 일환인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을2014년부터 안동대학교 식물의학과 연구팀과 협력을 맺고 경북 안동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으며, 안동 지역에서의 성공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경기 이천시 장호원읍 송산리에 확대 시행하게 되었다.

    박귀두 신젠타코리아 R&D 본부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지난 2007년부터 1사1촌 자매결연을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장호원 송산리 송곡작목반과 협력하여 신젠타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농경지에서의 생태계 보호 및 환경 보전에 기여하기 위해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종태 장호원 송산1리 이장은 “이 프로그램의 꽃길 조성을 통해 마을 내 화분매개곤충이 증가하여 수분활동이 늘어나 작물결실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경관이 조성되어 마을 주민들의 정서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젠타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은 농경지 주변에 꽃길을 조성하여 화분매개곤충을 위한 서식처를 제공함으로써 농경지 내 화분매개곤충의 수를 증가시키기 위한 생물다양성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전반적인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고 작물 수확량 및 품질을 향상시키며 농업과 벌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젠타(Syngenta)에 대하여

    신젠타는 글로벌 농업 분야 선두 기업으로 전세계 수백만명의 농업인들이 자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식량안보 발전에 기여합니다. 세계 최상급의 과학기술과 혁신적인 작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90여 국가에서 28,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작물 재배 방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신젠타는 토지의 황폐화를 방지하고 생물다양성을 증진하며 농촌 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신젠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yngenta.comwww.goodgrowthplan.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