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 꽃길조성 행사 실시

Syngenta

2018년 4월 12일

신젠타코리아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 꽃길조성 행사 실시

  • 전북 장수사과영농조합과 협력하여 장수군 안양마을 사과 과원 주변 길가에 꽃길 조성
  •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화분매개곤충 서식처 제공 및 마을 경관 향상에 기여

신젠타코리아는 신젠타의 착한성장계획(Good Growth Plan)의 일환으로 지난 해 전북 장수군 사과영농조합과 협력하여 장수군 안양마을에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을 시행한 후 마을 주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금년에도 지난 4월 10일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 꽃길조성 행사를 실시하였다.

신젠타코리아는 화분매개곤충에 밀원을 제공하는 4개의 화훼 품종을 선발하여 8천 개의 꽃모종을 장수군 안양마을에 전달하였으며, 전북 지점 및 익산 공장, 서울 본사 임직원 12명이 50여명의 마을 주민들과 함께 사과 과원 주변 마을 길가에 꽃모종을 식재하는 행사에 참여하였다.

안양마을 방문자 센터 앞 250평에 이르는 공터 및 사과체험장 앞 60평 구역, 그리고 약 500m 이상의 마을 진입로 길가에 꽃모종을 식재하여 꽃길을 조성하였으며, 이를 통해 화분매개곤충에 밀원과 서식처를 제공함으로써 농경지 내 화분매개곤충을 증가시켜 작물 수분활동 및 마을 경관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박귀두 신젠타 동북아 제품개발 본부장은 “전북 장수사과영농조합과 협력하여 장수군 안양마을에 2년차 신젠타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북 장수 지역 외에 경북 안동 및 경기 이천 지역에서 실시하고 있는 신젠타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은 매년 꽃길조성 사업을 확대해 지속적인 농업을 위한 생물다양성 증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신젠타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은 농경지 주변에 꽃길을 조성하여 화분매개곤충 서식처를 제공함으로써 농경지 내 화분매개곤충의 수를 증가시키기 위한 생물다양성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고 작물 수확량 및 품질을 향상시키며 농업과 벌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젠타(Syngenta)에 대하여

신젠타는 글로벌 농업전문 선도기업으로 전세계 수백만명의 농업인들이 자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식량안보 발전에 기여합니다. 세계 최상급의 과학기술과 혁신적인 작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90여 국가에서 28,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작물 재배 방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신젠타는 토지의 황폐화를 방지하고 생물다양성을 증진하며 농촌 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신젠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yngenta.comwww.goodgrowthplan.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