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 이사회 CEO 임명 발표

Syngenta

신젠타는 현재 미국 화학 유통회사 유니바르(Univar Inc.)의 CEO 및 사장인 에릭 피어왈드(J. Erik Fyrwald)가 신젠타 CEO로 임명됨을 5월 4일 발표하였다. 에릭 피어왈드는 6월 1일부로 신젠타 CEO로 취임할 예정이며, 지난 2015년 11월부터 임시 CEO 역할을 겸임해 온 존 램지(John Ramsay)는 CFO(Chief Financial Officer) 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다.

미셸 드마레(Michel Demaré) 신젠타 이사회장은 “신젠타 이사회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 농업 및 화학 분야 모두에서 에릭 피어왈드가 보유한 리더십과 다양한 경험, 그리고 CEO로서의 뛰어난 성공 실적이 신젠타 CEO 역할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그는 그동안의 경력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업무 수행 능력을 보여주었으며, 전략을 수립하고 주도함으로써 뛰어난 가치 창출을 이끌어 냈다. 신젠타의 성공스토리를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 그와 함께 일하기를 기대한다”며 “지난 6개월간 신젠타를 훌륭하게 이끌어 준 존 램지에게 감사한다. 그는 회사가 전략적으로 그리고 운영적으로 계속 발전해 나가도록 이끌어 주었으며, 실적 달성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회사의 중요한 시기에 추가적인 책임을 맡아준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지난 9년간 CFO로서도 뚜렷한 실적을 보여주었다. 앞으로 원활한 인수인계 및 켐차이나 인수 지원을 위해 에릭 피어월드와 긴밀히 일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존 램지 신젠타 임시 CEO 및 CFO는 “신젠타 CEO로서 에릭 피어왈드를 환영하며, 많은 성공을 거두기를 기원한다. 지난 6개월간 저에게 보내준 직원들의 모든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회사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에릭 피어왈드 신규 임명 CEO는 "저는 외부에서 오랜 기간 신젠타를 높이 평가해 왔으며, 앞으로 신젠타의 또다른 성공을 위해 회사를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6월에 직원들과 임원, 고객, 기타 이해관계자들을 만나게 되길 기대하며, 이들과 협력하여 향후 몇 년간 더 많은 성공을 이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릭 피어왈드 약력

에릭 피어왈드는 듀폰(DuPont)에서 27년간 재직하며, 기술, 제조, 영업, 마케팅, 전략기획 분야에서 지역 및 글로벌 사업부 리더 역할을 담당했으며, 아시아에서 4년간 근무하였다. 2003년 듀폰 농업 및 뉴트리션 그룹 부사장으로 임명되어 파이오니어 종자 사업, 듀폰 작물보호제품 및 솔래(Solae) 식품원료 사업 등을 총괄하였다. 또한, 이 기간 동안 2년간 크롭 라이프 인터내셔널 회장직을 역임하였다.

2008년에는 수처리와 오일 및 가스 분야 글로벌 선도 업체인 날코(Nalco)의 CEO 및 사장으로 임명되었다. 이후 2011년 12월, 날코가 에코랩(EcoLab)에 인수되어 에코랩 사장으로 재직한 후, 2012년 5월 유니바르의 CEO로 임명되었다. 유니바르는 농업 투입자재 등 화학 제품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유통기업이다.

에릭 피어왈드는 엘리 릴리 앤 컴퍼니(Eli Lilly and Company) 및 화학 산업 학회(Society of Chemical Industry)의 사외이사를 맡고 있다. 그는 델라웨어 대학교(University of Delaware)에서 화학공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고급 경영 과정(Advanced Management Program)을 이수하였다.

신젠타(Syngenta)에 대하여

신젠타는 글로벌 농업 분야 선두 기업으로 전세계 수백만명의 농업인들이 자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식량안보 발전에 기여합니다. 세계 최상급의 과학기술과 혁신적인 작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90여 국가에서 28,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작물 재배 방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신젠타는 토지의 황폐화를 방지하고 생물다양성을 증진하며 농촌 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신젠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yngenta.comwww.goodgrowthplan.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