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량 안보에 기여

식량 안보 문제는 그 해결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가운데 전세계적으로 국가적 주요 의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매일 약 10억 명이 굶주린 상태로 잠자리에 들며 그보다 많은 수가 영양실조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2050년 세계 인구가 90억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늘어난 인구 수만큼 이 수치는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처럼 늘어나는 인구를 부양하기 위해 농업인들은 2050년까지 식량 생산을 최소 70%이상 늘려야 합니다. 1인구 증가, 풍족해진 생활, 늘어나는 도시화와 같은 전세계적인 추세를 고려해 볼 때, 식량 안보 달성은 쉽지 않습니다. 인구가 증가할수록 식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육류와 유제품, 과일, 야채를 포함해 다양한 식품에 대한 요구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식량 수요는 늘고 있는 반면, 농업인의 생산성 증대 가능성은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향후 수 십 년 동안 식량 생산은 물, 에너지 및 토지 부족으로 인해 큰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이미 전세계 지표면의 40%가 농업용지로 쓰이고 있으며 2모든 이용 가능한 담수의 70%가 농업에 투입되고 있습니다. 3영농법 역시 자연 생태계를 침해하지 않으면서 생산성을 높임으로써 생물다양성을 보호해야 합니다. 여기에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는 기후 변화로 인해 일부 지역은 기온 상승과 더불어 불규칙한 기상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개발도상국의 농촌 경제에 가장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이들이 빈곤과 굶주림에서 벗어나 사회-경제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농업 생산성과 수익성에 보다 큰 투자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지속가능한 농업 생산 시스템 개발
신젠타는 기술과 토지, 사람을 연결하는 시스템적 접근법을 취한다면 농업인들이 식량, 연료, 섬유에 대한 세계 수요를 충족할 만큼 생산할 수 있고 다음 세대를 위해 하나뿐인 우리 지구도 보호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세 가지 요소는 지속가능한 생산 시스템의 기반을 확립할 것이며, 굳건한 농촌 경제와 자원 효율성을 바탕으로 식량 안보가 달성될 것입니다.
인프라 지원, 시장 접근, 정보 및 재정 자원과 결합된 신젠타의 현대적 농업 솔루션을 통해 농촌 경제의 생산성이 높아지고 농가 수익성이 개선됨과 동시에 물, 토지, 생물다양성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지속가능한 생산 시스템은 농업인들의 소득 향상과 생활 개선, 토지에 대한 효율적 관리에 기여합니다.
1. 유엔식량농업기구, "2050년까지 세계를 먹여 살리는 방법"
2. 세계 은행 
3. 유네스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