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 고용노동부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Syngenta

신젠타코리아, 고용노동부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선정

  • 신젠타코리아,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최종 선정
  • 노사 안정요인 프로그램을 통해 신뢰에 기반한 노사관계 구축

신젠타코리아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지난 7월 28일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전수식에 참석하여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2일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지난 1996년부터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제도로 협력적인 노사문화의 확산과 기업 경쟁력의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올해는 106개 기업이 신청하여 서류심사를 통해 58개 업체가 1차 선정됐으며, 사례발표 및 질의 응답을 통해 신젠타코리아를 포함한 37개 업체가 최종 선정됐다.

신젠타코리아는 신뢰를 바탕으로 협업하는 노사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열린 경영 노사 커뮤니케이션 ▲인적 자원 개발 ▲작업장 환경 개선 ▲직원 독려 프로그램 활성화 ▲우수기업 벤치마킹 등의 노사 안정요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그 결과 노사의 안정과 화합이 제품의 품질로 연결돼 현재 신젠타코리아의 익산공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생산 전진기지로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 중이며, 이는 수출의 확대가 고용 안정으로 순환되는 성공사례로 대표되고 있다.

박진보 신젠타코리아 대표이사는 “신젠타코리아는 동반자 관계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바람직한 노사문화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협력적인 노사관계의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신젠타(Syngenta)에 대하여

신젠타는 글로벌 농업전문 선도 기업으로 세계 인류에 안전한 식량 제공을 지원하면서 지구를 보호하는 것이 우리의 포부입니다. 세계 최상급의 과학기술과 혁신적인 작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농업의 지속가능성과 품질, 안전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의 기술은 전세계 수백만 명의 농업인들이 한정된 농업 자원을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전세계 90개 이상 국가에서 28,000명의 직원들이 작물 재배 방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파트너십과 협력, 착한성장계획(Good Growth Plan)을 통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고 토지의 황폐화를 방지하며 생물다양성을 증진하고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신젠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yngenta.comwww.goodgrowthplan.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