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 연말을 맞아 ‘그로米 나누米’ 쌀 나눔 캠페인 진행
신젠타코리아, 연말을 맞아 ‘그로米 나누米’ 쌀 나눔 캠페인 진행
- 그로모어 농법으로 재배된 품질이 우수한 쌀을 결식아동, 무료급식소 등에 기부
- 신젠타코리아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10kg 그로米 쌀 270포대 지원
신젠타코리아는 연말을 맞아 품질이 우수한 그로米 쌀을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하는 ‘그로米 나누米’ 쌀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로米 쌀은 신젠타코리아와 전남농업기술원이 공동으로 개발한 ‘그로모어’ 모판관주처리 신기술을 사용하여 재배된 쌀을 뜻하며, 관행 농법으로 재배된 쌀 대비 생산성이 높고 품질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그로米 나누米’ 쌀 나눔 캠페인에는 신젠타코리아 임직원 약 100명이 참여했으며, 회사가 자체적으로 구매한 물량에 임직원들의 기부를 더해 10kg 쌀 270포대를 푸드뱅크에 기부했다. 그로米 쌀 전달식은 지난 19일 종로구 푸드뱅크마켓센터에서 열렸으며, 신젠타코리아 박진보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종로구 푸드뱅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젠타코리아 박진보 대표이사는 “소외된 이웃을 돕는 행사에 신젠타코리아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매우 기쁘다.”라며, “식량 생산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농업 생태계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먹거리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과 상생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푸드뱅크는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의 소외계층이나 무료급식소, 노숙자쉼터와 같은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는 복지 단체이다.
신젠타(Syngenta)에 대하여
신젠타는 글로벌 농업전문 선도 기업으로 세계 인류에 안전한 식량 제공을 지원하면서 지구를 보호하는 것이 우리의 포부입니다. 세계 최상급의 과학기술과 혁신적인 작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농업의 지속가능성과 품질, 안전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의 기술은 전세계 수백만 명의 농업인들이 한정된 농업 자원을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전세계 90개 이상 국가에서 28,000명의 직원들이 작물 재배 방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파트너십과 협력, 착한성장계획(Good Growth Plan)을 통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고 토지의 황폐화를 방지하며 생물다양성을 증진하고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신젠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yngenta.com 및 www.goodgrowthplan.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